kscenario(2018-09-12 17:02:41, Hit : 41
 http://cafe.daum.net/koreascenario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 시나리오특강 안내

시나리오강좌의 끝판왕이 나타났다 !

시나리오 강의  10 년 이상 경력의 최고 수준의 강의 !
1 회분 등록으로  3 강좌를 몽땅 들을 수 있는 가성비 최고의 강의 !
시나리오 , 웹툰 , 웹소설 , 드라마 작가를 지망하는 분이라면 반드시 들어야 할 필수의 강의 !

단연코 이 이상의 강의는 없습니다 !
영화 시나리오는 물론 드라마 , 웹툰 , 웹소설 등 영상컨텐츠 모든 분야에 걸맞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최고 수준의 시나리오 강좌입니다 .
1 회의 등록금으로 충무로 최고의 베테랑 강사  3 人 의 알토란 같은 실전강의를 모두 들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를 놓치지 마십시오 .

* 40 명 정원 선착순 모집 !

<강사약력>

강사  : 정대성
 
-돼지가 우물에 빠진 날  (홍상수 감독 )
 
-마리아와 여인숙  (선우완 감독 )
 
-비디오를 보는 남자  (김학순 감독 )
 
-로마사 이야기 출판만화 대본  (김영사 )
 
-영상작가전문교육원 강의
 
-박철수 필름 아카데미 강의
 
-씨네 21  시나리오 강의
 
-한국 콘텐츠 진흥원 시나리오 강의
 
-서울 애니메이션 센터 시나리오 강의
 
-영화진흥위원회 아카데미 애니메이션 시나리오 강의
 
-IDAS  광고디자인 대학원 시나리오 강의
 
-서울시 소극장 지원 문화 센터 시나리오 강의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강사  : 하원준
  
2017 년  ‘아이 캔 스피크  ’ 각색  ​
 
2000 년  2D  애니메이션  ‘그린캅스  ’ 공모 당선  (안산 애니메이션 센터  )
 
2000 년 서울문화사 신인만화대상 당선  (스토리텔링 부문  )
 
2002 년 극영화  ‘두사부일체  ’ 각색  (주  )제니스 필름
 
2002 년  3D  애니메이션  ‘페닝  ’ 26 편 각본 집필  -MBC 방영  (주  )디지털드림스튜디오
 
2004 년 극영화  ‘그녀를 모르면 간첩  ’ 기획  , 각본  (주  )M3 엔터테인먼트
 
2006 년 극영화  ‘교생 길들이기  ’ 각색  (주  )컬처캡미디어
 
2007 년 극영화  ‘엑스수색대  ’ 각본  (주  )컬처캡미디어
 
2010 년 극영화  ‘네이키드 런  ’ 각본  (제작 대기 중  ) (주  ) 에이 그레이스
 
2010 년 극영화  ‘어공 길희언 납치 사건  ’ 기획개발지원작 선정 영화진흥위원회
 
2011 년 극영화  ‘렛 미 아웃  ’ 각색  (2012 년 댈러스  . 하와이 영화제 출품  ) 서울예술대학교 제작
 
2012 년 극영화  ‘남편을 죽이는 백가지 방법  ’ 각색  (제작 진행 중  ) (주  )제니스 필름
 
2012 년 극영화  ‘뜨거운 안녕  ’ 각색  (개봉  ) (주  ) 홍필름
 
2014 년  ‘들개들  ’ 각본 감독  (개봉  ) (주  ) 골든타이드픽처스
 
2016 년  ‘흑산도  ’ 각본 감독  (개봉 대기 중  ) (주  ) 골든타이드픽처스
 
2016 년  ‘짝대기  ’ 연출  , 각본 집필 중
  
(전  ) 추계예술대학교 영상시나리오학과 겸임교수
 
(현  ) 한국영화감독조합 소속 감독
 
(현  ) 한국시나리오작가협회 정회원
 
(현  ) 한국저작권위원회 어문저작물 심사관
 
(현  ) 스토리 콘텐츠 창작사  <비범스토리  > 대표
 
(현  ) 한국국학진흥원 스토리테마파크 자문위원
 
(현 ) 건국대학교 문화콘텐츠학과 스토리텔링 지도교수
 
(현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책임연구원
 
 
-관련 년도 심사 /자문  /멘토  /pm  활동 관련 기관
 
2011 년 한국형  3D  스토리텔링 워크숍  PM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2 년  k-art  아카데미 자문 위원  (예술경영지원센터  )
 
2015 년 창조자산마당  (컬처링  ) 자문  (한국콘텐츠진흥원  )
 
2013 년  ~현재 스토리테마파크 구축사업 자문위원  (한국국학진흥원  )
 
2014 년  ~현재 예술인파견지원사업 퍼실리테이터  (한국예술인복지재단  )
 
2015 년 기획개발지원사업 심사  (영화진흥위원회  )
 
2015 년 스토리테마파크 대학생 공모전 멘토  (한국국학진흥원  )
 
2016 년 경북문화콘텐츠진흥원 심사위원
 
2016 년 문화유산콘텐츠활성화 사업 자문위원  (충남문화산업진흥원  )
 
 
강사  : 김문성
 
<강사 약력 >
 
-공모전당선
 
1998  영진위 공모전 당선  <아임파출맨 >
 
1999  작가협회 시나리오대상  <종이달 >
 
-작품
 
1999  <카라 >각색
 
2000 <천일동안 >각본
 
2001  <조폭마누라 1>각본  <이것이법이다 >각본
 
2003  <역전에산다 >각본  <조폭마누라 2>원안
 
2013 <오빠가돌아왔다 > 각색
 
2017 <슈가대디 >웹툰스토리
 
-강사경력
 
2004~9  영상작가교육원 강사
 
2005  영화아카데미 스토리텔링 강사
 
2012~2018. 영상작가교육원  <김문성 캐릭터반 > 특별반 강의 .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상임연구원
 
-심사경력
 
2005~17  영진위 시나리오마켓 시나리오 공모 예심 및 본심 심사
 
2011~16  영진위 기획개발 예심 및 본심 심사
 
2017~18  영진위 시나리오 멘토링 멘토

끝판왕 시나리오 강좌 세부사항 -------------------------------------------------

클라이막스 연구반
강사  : 정대성

클라이막스는 플롯의 정점이고 , 주제와 메시지가 드러나는 곳이며 캐릭터의 본질이 분출하는 곳 입니다 . 시나리오뿐만 아니라 드라마 , 소설 , 희곡 등 모든 스토리에서 반드시 존재하는 것이 클라이막스입니다 . 대본을 빨리 , 더 완성도 있게 쓰는 지름길입니다 . 단언컨대 , 스토리는 클라이막스를 결정하는 데서부터 출발합니다 .

1 주
클라이막스 컨셉
2 주
클라이막스 배치
3 주
원 씬 원 클라이막스
4 주
클라이막스 캐릭터
5 주
클라이막스 플롯
6 주
클라이막스 메인 & 서브
7 주
클라이막스 연동성
8 주
클라이막스 브리지  & 파이널
9 주
클라이막스 버라이어티
10 주
클라이막스 시추에이션
11 주
클라이막스 테마  & 메시지
12 주
클라이막스 다이얼로그
13 주
클라이막스 톤 앤 매너
14 주
클라이막스 테크닉
15 주
클라이막스 옵션
16 주
클라이막스 디테일


구조 연구반
강사  : 하원준

시나리오 구조 (structure)의 핵심은 논리입니다 . 플롯은 주인공이 겪는 극적 사건을 논리적으로 배열 , 배치하여 당위성을 확보하고 , 그 안에 특별한 정서를 담아내기 위한 구조 설계를 의미합니다 . 따라서 좋은 시나리오를 쓰기 위해서는 절대 소홀하게 다룰 수 없는 가장 중요한 핵심요소입니다 . <구조 연구 >에서는 시나리오의 구조의 요소와 원칙과 원리를 중점적으로 다루고 , 장르 별 대표작들의 구조를 연구합니다 .

1 주
구조 설계를 위한 용어들
2 주
구조의 위치와 정치학
3 주
구조 결정과 영화 장르의 상관관계
4 주
구조를 위한 주도적 아이디어
5 주
구조의 도발적 사건 설계
6 주
캐릭터를 위한 구조 패턴
7 주
비트와 스토리아웃라인 , 스토리라인
8 주
장 설계
9 주
장면 설계
10 주
구성의  DNA  요소들
11 주
장르별 구조 연구 -휴먼드라마 ,코미디
12 주
장르별 구조 연구 -범죄 ,버디
13 주
장르별 구조 연구 -공포 ,에로
14 주
장르별 구조 연구 -로맨틱코미디 ,멜로
15 주
장르별 구조 연구 -재난 ,전쟁
16 주
장르별 구조 연구 -역사 ,판타지


캐릭터 연구반
강사 : 김문성

캐릭터(character)는 단순한 등장인물이 아닙니다. 이야기의 시작이자, 중심이며, 끝입니다. 한마디로 말해 스토리의 모든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이야기는 반복되지만 캐릭터는 늘 새로워야 합니다. 작가의 임무도 이야기 구성보다 캐릭터 개발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캐릭터에 대한 정의, 캐릭터 만들기, 캐릭터 중심의 시나리오 쓰기를 통해 이야기를 새롭게 만드는 법을 배웁니다.

1주 신화속 영웅의 서사구조
2주 3장이론과 abc론
3주 작품이 갖춰야 할 6원칙
4주 주인공의 3요소와 7단구성
5주 헤게모니의 인물관계
6주 움직이는 감정라인
7주 살아 있는 캐릭터 만들기
8주 캐릭터 플롯(plot)
9주 플롯분석과 플롯짜기
10주 아이템
11주 로그라인과 1분 아이템 작성
12주 트리트먼트(treatment) 쓰기
13주 씬과 시퀀스
14주 장르연구
15주 시나리오 특수기법
16주 시나리오 완고 수정

*보다 상세한 커리큘럼은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카페에 오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

<공모전반 운영 >
정대성 , 하원준 , 김문성 세 강사의 강의를 이수한 분들을 대상으로 엄정한 시나리오 심사를 거쳐 공모전반을 운영합니다 . 정대성 , 하원준 , 김문성은 대한민국에서 열리는 거의 모든 시나리오 공모전의 심사위원으로  10 년 이상 활동한 경력의 소유자들입니다 . 세 사람의 특별한 노하우는 물론 , 외부 강사까지 초빙하여 반드시 입상하거나 영화화될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릴 것입니다 . 공모전반은 작가 데뷔를 위한 반으로 , 영화 현장에서 먹힐 수 있는 보편적 가치를 지님과 동시에 작가개인의 특별한 개성을 살린  오리지널 시나리오 를 탄생시키는 데 일조할 것입니다 .

<수강신청 >
1. 한국시나리오연구소 카페 (http://cafe.daum.net/koreascenario)에 가입해 주세요 .
2.회비  125 만원을 납부하시면 정대성 , 하원준 , 김문성의 강의  3 클래스를 전부 들으실 수 있습니다 . 
  (3 클래스를 이수하신 분은 공모전반에 지원할 수 있습니다 .)
3. 1 클래스만 지정해 들으실 경우 , 클래스 당 회비  50 만원을 납부하시면 됩니다 . (단 , 3 클래스 모두 들으시는 분에게 우선순위가 있음을 양해바랍니다 .)
4. 작품 첨삭지도는  3 클래스 강의를 들은 분에 한해 , 1 인  1 작품을 원하는 강사에게 실비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5. 수강신청 마감  : 2018. 10. 11.

<지원자격 >
영화시나리오 , 드라마극본 , 웹툰스토리 , 웹소설 작가를 지망하는 모든 분 .

<강의기간 >
개강  : 10 월  13 일  ~ 1 월  26 일  (총  16 회 )
강의 시간  (클래스당  120 분 ) : 매주 토요일
오전반 (정대성 ) – 오전  11 시 ~ 오후  1 시
오후반 (하원준 ) – 오후  2 시  ~ 오후  4 시
저녁반 (김문성 ) – 저녁  4 시  30 분 ~ 오후  6 시  30 분 .

<강의장소 >
* 마포역  2 번 출구 . 3 분 거리 . 성지빌딩  707 호

<약도 >
 
http://naver.me/FH2ejRi7

<문의 >
* 시나리오연구소  02 812 1440  (kscenario@hanmail.net)
한국시나리오연구소
Korea Scenario Institute
http://cafe.daum.net/koreascenario

-작가님들의 강의를 들었던 수료생들의 후기
 
 
세 분의 작가님들은 영상작가교육원에서 특별반 강의를 해오신 분들이십니다 .
 
그 강의를 듣고 학생분들이 남긴 후기를 같이 올립니다 ^^
 
 
 
“세상엔 두 종류의 시나리오가 있다 . 재밌는 시나리오와 재미없는 시나리오 .
 
제대로 재밌는 시나리오를 위한 최고의 선택 .”
 
 
“글을 썼는데 영화사엔 안 팔린다면 , 시나리오를 배웠는데도 여지껏 잘 안 써진다면 , 한번도 써본 적 없는데 글을 잘 쓰고 싶다면 , 이 수업을 들으시면 된다고 ... 말해주고 싶습니다 . 저도 많은 시나리오  &글쓰기 강의를 들어보았습니다 . 그러나 강의를 듣고 돌아와 , 뛰는 가슴으로 글에 적용하려면 뭔가 ... 손은 똑같이 안써졌습니다 . 왜 ? 분명히 좋은 작가 , 감독님들께 강의를 들었는데 왜 안 써질까 . 글을 쓰려고 하면 머리가 뒤죽박죽되고 , 다시 원점으로 돌아온 기분이었습니다 . 무엇이 문제일까 ... 저는 이 강의를 듣고 나서 알게되었습니다 . 이 강의를 몰랐던 것이 문제였다는 것을 ... 좋은 글쓰기를 외치던 수많은 강사님들은 정작 자신의  '노하우 '는 절대 알려주지 않는다는 것을 ...!!
 
이 강의를 듣고 나서는 모호했던 글쓰기가 뚜렷해지고 , 무엇이든 써서 팔 수 있을 것 같은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더이상 글에게 내가 끌려다니는 것이 아니고 , 내가 글을 끌고 갈 수 있게 되었습니다 !
 
그 이유는 이 강의에 녹아있는  3 가지 때문입니다 !
 
첫째 . 노하우
 
강의 내용은 어디서도 들을 수 없는 노하우였습니다 .
 
노하우란 아무에게나 알려주지 않는 기술과 스킬입니다 . 달리 말하면 먹고 살기 위한 작가 자신만의 개발한 기술 ...
 
그런데 ... 이 보석 같은 노하우를 다 공개하다니 ...! 솔직히 너무 놀랬습니다 .
 
10 년 넘게 고민하고 적용하고 , 검증해야 겨우 얻을 수 있는 엑 .기 .스 . 같은 내용을 이렇게 막 가르쳐줘도 되는가 싶은 정도였습니다 .
 
두번째 . 멘토링
 
이렇게 자세히 멘토링을 해주는 곳은 처음이었습니다 . 써 가면 다 같이 읽고 이야기 하기 때문에 ... 그렇게 노력해도 안되었던 나쁜 버릇들을 , 이 수업을 듣고 바로 고칠 수 있었습니다 . 조금 더 빨리 이 수업을 알았다면 , 나쁜 버릇들을 더 빨리 고치고 , 장점을 살릴 수 있었을 텐데 ... 싶었습니다 .
 
세번째 . 3 개월 만에 완성된 시나리오 .
 
혼자서 시나리오를 완성하려면  6 개월 .. 1 년 ... 2 년도 걸리는데 ... 저는  3 개월 만에 시나리오를 완성했습니다 . 제가 특별히 잘 해서가 아니라 ... 작가님이 짜둔 수업 커리큘럼만 따라했을 뿐인데 ... 3 개월 만에 시나리오가 완성되었습니다 . 한 시나리오 가지고  1 년은 넘게 잡고 있던 제가 ... 3 개월이란 짧은 시간에 자기 글을 가질 수 있다는 게 정말 놀라웠습니다 . 그리고 ... 수업을 마친 후 ... 돌이켜보면 .. 수업 한 회 한 회가 너무 행복하고 , 소중했습니다 . 그날 수업을 듣고 , 집에 돌아와 바로 내가 쓴 글에 적용시키기만 해도 .
 
내 글이 업그레이드되는 것을 내가 느낄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
 
저의 글쓰기 인생은 아마도 김문성 작가님을 만나기 전과 후로 나뉠 듯합니다 .”
 
 
“하고 싶다는 마음만으로 시작했습니다  . 수업을 들으면서  '할 수 있겠다  ' 라는 자신감이 생겼습니다  . 교수님의 틈 없는 수업  , 시간마다 감사했고 영화제작현장의 말씀도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 꼼꼼한 첨삭은 늘 감동이었습니다  . 전  !! 다음 학기도 당연히 듣습니다  ..^^”
 
 
“시나리오를 쓴다는 건 나에 대해서 알아가는 일이라는 걸 알았습니다  . 글 쓰는 자세부터  , 지문 쓰는 법까지 너무 많을 걸 배웠습니다  .”
 
 
“수업을 통해 시나리오 작법과 전반전인 영화 이론을 배웠습니다 . 딱딱한 수강 방식에서 벗어나 인생을 바꾸는 따뜻한 영화 시나리오 수업을 듣고 싶은 분들께 추천하고 싶습니다 .”
 
 
“계속 교수님의 수업을 듣고 있고 있지만  , 매수업마다 항상 새로운 방식으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십니다  . 교수님의 수업으로 시나리오에 대한 두려움도 많이 사라졌습니다  . 열정적인 눈높이 수업으로 항상 많은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 감사드립니다 ~”
 
 
“시나리오 공부라는 것이 결국 나 자신과 세계에 대해 끊임없이 알아가고 정의하는 일인 것 같습니다  . 그런 면에서 이 수업은 모호한 단어에 대해 정의하고 의미를 찾는 일에 많은 시간을 썼던 것 같아요  . 시나리오의 기술적인 부분 뿐만 아니라 살면서 느끼는 여러 가지 감정들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해보게 되는 의미 있는 수업이었습니다 .”
 
 
“내 안에 있는 이야기를 발견하고 그것을 시나리오라는 그릇으로 담아내고 싶은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 이야기를 통해 나의 삶을 해석하고 나아가고자 하는 힘을 얻은 수업이었습니다 .”
 
 
“혼자 고민한  2  년의 시간보다 함께한  6  개월 수강 기간 동안 많은 성장을 한 것 같아 감사드립니다  . 다음 수강 때는 구체적으로 캐릭터를 설정하고 인물 관계를 어떻게 구성하며 서로 영향을 받을 수 있을지에 대해 배우고 싶습니다 .”
 
 




공지 일반  알립니다. [1]  한문협  2007/11/27 2063
88 일반 [한국시나리오연구소]스토리텔러들의 디딤돌이 될 특강! [1] kscenario 18.09.17 22
일반 [한국시나리오연구소] 끝판왕 시나리오특강 안내 kscenario 18.09.12 41
86 일반 [공모전] 제3회 국립생태원 생태동화 공모전 (~ 9/30) 스펙토리 18.08.27 83
85 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 컬처링 역발상 토크콘서트에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culturing 18.08.23 79
84 일반 [추천공모전] 2018년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_사연수기, 단편소설 (~8/31) 씽굿공모전 18.07.26 139
83 일반 [추천공모전] 세계인권선언 70주년 기념 2018 인권공모전 (~8/31) 씽굿공모전 18.07.24 97
82 일반 [추천공모전] 제26회 눈높이아동문학대전 (~9/30) 씽굿공모전 18.07.23 122
81 일반 [추천공모전] 2018년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_독후감 (~10/17) 씽굿공모전 18.06.25 160
80 일반 [정보공유]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18 (~8/15) 씽굿공모전 18.06.22 159
79 일반 [추천공모전] 제3회 3·1운동 새로 읽기 공모전 (~11/10) 씽굿공모전 18.06.19 165
78 일반 [추천공모전]제 2회 서울스토리 드라마대본 공모전(~09/30) 씽굿공모전 18.05.29 281
77 일반 [추천공모전] 2018년도 국민참여 청렴콘텐츠 공모전_사연수기, 단편소설 (~8/31) 씽굿공모전 18.05.21 232
76 일반 [추천공모전]문재인 정부 출범 1주년 기념 수기 공모전(~5/31) 씽굿공모전 18.05.17 247
75 일반 [추천공모전]2018년 바다사랑 초등학생 문예 공모전(~5/20) 씽굿공모전 18.05.10 252
74 일반 한국예술인복지재단입니다 예복이 18.04.24 351
73 일반 [추천공모전]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공모전(~6/7) 씽굿공모전 18.04.13 348
72 일반 [추천공모전]2018년 바다사랑 초등학생 문예 공모전(~5/20) 씽굿공모전 18.04.09 296
71 일반 [추천공모전] 2018년도 헌혈 및 수혈수기 공모전 (~4/13) 씽굿공모전 18.03.16 385
70 일반 영상작가전문교육원 온라인반 3기 추가모집!!! 작가교육원 18.01.23 536

1 [2][3][4][5]
 

Copyright 1999-2018 Zeroboard / skin by hanmun